서피스 랩탑 4 리뷰 장점과 단점을 포스팅에서 알아보겠습니다. 게이밍, 영상편집은 힘들지만 기본적인 노트북 정도는 활용 가능합니다. 2021년에 공개되었으며, 요즘 할인해서 나오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서피스 랩탑 4 장점
- 마감과 디자인
- 배터리 사용 시간(10시간 정도)
- 디스플레이 비율(3:2)
- 성능과 발열
서피스 랩탑 4 단점
- 터치 디스플레이가 있으나 사용하기 불편하고 없어도 괜찮습니다.
- 알칸 다라 소재 때문에 키보드가 울렁거린다.
- lte는 비즈니스 모델만 가능합니다.
- 연결 포트의 아쉬움이 있습니다.
서피스 랩탑 4 리뷰 : 디자인
디자인은 무광 알루미늄에, 마이크로스프트만 유광입니다. 마감은 직선에 날렵한 디자인으로 돼있으며 대기업인지라 마감 상태가 좋습니다. 디자인이 바뀌지 않아서 불평이 있지만 안 바뀌어서 새로운 랩탑이 나와도 비슷합니다. 무게는 13.5인치는 1.28kg이며, 15인치는 1.55kg입니다. 요즘 경량화된 노트북이 많아서 상대적으로 무거워 보이지만 평균에 비해서 무겁지는 않고 디자인이나 견고한 마감 때문에 괜찮은 무게입니다.
서피스 랩탑 4 리뷰 : 가격
서피스 랩탑 4 가격은 129만 원에서 227만 원으로 다양하며, 비즈니스용 서피스 랩탑 4는 141만 원에서 327만 원입니다. 프로세서, 메모리, ssd 등 옵션에 따라 다양합니다. 출시한 지 1년이 지났으며, 인터넷으로 찾아보면 이벤트성으로 할인해서 많이 판매하며 용산에서도 좀 더 할인해서 팝니다.
서피스 랩탑 4 리뷰 : 성능
서피스 랩탑 4의 프로세서는 인텔과 AMD 2개가 있으며 선택할 수 있습니다. AMD는 서피스 랩탑 4에 장착된 프로세서가 서피스 전용입니다. 하지만 본인이 인텔에 최적화된 프로그램을 사용한다면 인텔 프로세서를 선택해야 하고 간단한 사무용은 AMD 프로세서를 추천합니다. 지금 제가 쓰는 서피스 랩탑 4는 라이젠 5 CPU/ 8GB 메모리, 256GB SSD입니다. 이 정도 성능으로도 액셀이나, 인터넷, 포스팅을 작성하는데 불편함은 없습니다.
서피스 랩탑 4 리뷰 : 디스플레이
서피스 랩탑 4 화면비는 3:2이며, 보통의 화면비와는 다릅니다 하지만 게임이나 영상 말고 비즈니스, 사무 작업 목적으로는 적합한 화면비입니다. 13.5인치가 불편하다면 15인치 모델을 구매한다면 만족도가 높을 것입니다. 요즘 노트북은 베젤이 많이 없지만 랩탑 4는 베젤이 조금 있기 때문에 불편하시다면 다른 노트북을 추천합니다. 또한 글레어 패널로 처리되어 있어 색감은 좋지만 빛 반사가 있어서 조명이 많은 곳에서는 불편합니다.
서피스 랩탑 4 리뷰 : 배터리
서피스 랩탑 4 홈페이지에서는 19시간이지만 화면 밝기를 100%으로 하고 사용하면 10시간 정도입니다. 10시간 정도면 비즈니스용으로는 무난하며 게이밍과 영상 시청용으로는 짧습니다. 액셀이나, 포스팅용으로는 괜찮습니다. 필자는 디자인이 이뻐서 샀습니다.
서피스 랩탑 4 리뷰: 카메라 및 마이크
처음에 로그인으로 얼굴 인식이 가능 하합니다. 화상 회의용으로는 애매합니다. 내장 마이크는 품질이 좋은 마이크가 아니어서 화상 회의로는 다른 마이크를 구매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서피스 랩탑 4 리뷰: 포트 구성
A타입 1개, C타입 1개가 있으며 3.5mm 오디오 단자와 서피스 전용 충전 단자가 있습니다. 충전기에는 A타입 단자가 1개가 같이 있습니다. 서피스 전용 충전은 자석으로 돼있어서 카페에서 충전기를 건드리면 분리되어서 랩탑이 떨어지는 게 덜 해질 것 같습니다.
서피스 랩탑 4 리뷰 : 스피커
서피스 랩탑 4 스피커는 다른 노트북에 비해서 훌륭하며, 옴니 소닉 스피커라는 표현을 합니다. 베이스 사운드가 풍부하며, 음이 정확하고, 노트북 스피커지만 훌륭합니다.
댓글